• 유실물·민원상담
  • 민원FAQ

유실물·민원상담

검색

검색

Total 11

교통불편신고시 처리절차

처리 절차 - 1.해당시청 홈페이지 교통민원 접수 -> 2.해당시청 버스관련 부서로 이관-> 3.교통심의-> 4. 행정처분 조치(경고조치나 과태료 부과 등) -> 5. 30일 이내 행정처분 결과 신고인에게 우편 통보

▶ 신고 가능한 경우 - 버스 : 무정차통과,정류장 외 승·하차,정비불량,개문발차운행,안내방송 미실시,기사 불친절,난폭운전,운행 중 흡연,신호위반 등.

- 1.조합 홈페이지 교통민원 접수 -> 2.해당업체 담당자에게 통보 -> 3.해당업체 자체교육 및 시정조치

5세 미만 소아 탑승에 관한 민원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 제8조 제6항에 의하면 "여객이 동반하는 6세 미만의 소아 1인은 무임으로 운송하여야 한다.

다만 소아의 좌석배정을 원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다."라고 명시되어 있으나 경기도 행정명령에 의해 시내버스는 여객이 동반하는 6세 미만의 소아 3인까지 확대되었습니다.

(시외버스의 경우 여객법 적용) 다만, 출퇴근 시간 등 혼잡시간대 광역버스의 경우 소아 요금징수를 하는 경우가 간혹 있습니다.

이 경우 요금 지불 후 업체로 이의신청하시어 환불받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애완견 탑승 금지 안내

항상 경기도버스를 사랑해 주시는 승객여러분께 감사를 드립니다. 종종 애완견 탑승문제로 민원이 발생되고 있어 알려드립니다.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 시행규칙 44조 별표 2의2에 보면 운수종사자(운전기사)는 "다른 여객에게 위해를 끼치거나 불쾌감을 줄 우려가 있는 동물

(장애인 보조견 및 전용운반상자에 넣은 애완동물을 제외한다.) 자동차 안으로 데리고 들어오는 행위"에 대하여 이를 제지하고 필요한 사항을 안내토록 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장애인 보조견(훈련중인 보조견 포함)과 전용운반상자 안에 넣은 애완동물 만이 탑승할 수 있으며 상자가 없는 동물을 데리고 탑승할 수 없으니 이점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정류장 무정차 통과 민원은?

무정차 통과는 승객들은 물론 버스회사에서도 싫어하는 행위입니다.
무정차 통과 행위를 목격할 시 위반정류장, 위반시간, 노선번호, 차량번호를 조합에 알려주시면 해당 버스회사에 통보 해당 운전자에 대한 교정교육을 요청하겠습니다.

버스 신설, 증차, 증회에 관한 민원

시내외 버스의 신설, 증차, 증회 등 여객자동차계획변경에 관한 사항은 조합에서 처리할 수 있는 사항이 아닙니다.
시내버스는 해당 시,군에서 인가하는 사항이며, 시외버스는 경기도에서 인가하는 사항입니다.
따라서 해당 시,군 또는 경기도 홈페이지에 제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경기 일반 교통카드 분실시에 사용중지를 못시키는 이유는?

경기 일반 교통카드는 무기명카드이기 때문에(경기 e학생카드카드 제외) 교통카드 내에 잔액 및 카드의 소유권도 누구나 사용가능한 형태이므로 실소유자가 확인되지 않아 분실 시 사용중지를 시킬 수 없습니다.

경기 일반카드(e학생카드 포함)와 에이캐시 카드는 언제 호환되나요?

Q. 경기 일반카드(e학생카드 포함)와 에이캐시 카드는 언제 호환되나요?


A. 우선 교통카드 이용시민에게 불편을 드린 점에 진심으로 사과 말씀 드리며, 현재 본 조합 및 시스템공급사와 호환 협의가 원만히 진행되고 있어 2003년도 상반기 중 상호 호환이 가능함을 알려드리오니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경기 e학생카드나 에이캐시 카드는 어떻게 발급받나요

Q. 경기 e학생카드나 에이캐시 카드는 어떻게 발급받나요?


A. 현재 시행되고 있는 경기 e학생카드의 경우 콜센타(02-577-1472)로 전화하시면 자세한 내용을 문의 받으실 수 있으며, 발급 방법은 인터넷홈페이지 www.ebestcard.com에 접속 회원 가입 후 발급 신청하시면 되나, 신청 학생은 반드시 본인 명의의 농협 계좌가 있어야 발급 가능합니다.
에이캐시 카드는 서비스 지역에 많은 카드 발급처를 가지고 있으며, 단체발급은 매년 초에 중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실시하며, 수원, 의정부등 에이캐시 교통 서비스 지역의 에이캐쉬 발행사(삼성카드, 엘지카드) 지점을 방문하여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학생카드의 경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www.a-cash.co.kr에 가보시면 많은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에이캐쉬카드의 HelpDesk는 1566-2050번입니다.

경기 (구)학생카드에서 일반요금이 빠지는 이유는?

Q. 경기 (구)학생카드에서 일반요금이 빠지는 이유는?

A. 경기 e학생카드의 활성화 및 이전 학생카드 고객이 졸업 후 사회일반인이 된 후에도 기존 카드를 계속 사용 함으로써 오는 버스업체의 손실 방지와 학생들의 충전 편의를 위해 2002년 3월부터 경기 e학생 교통카드제 가 시행됨에 따라 본 조합은 경기도내 모든 버스카드 사용 차량에 경기 (구) 학생카드가 2002년 3월부터 2002년 6월 말까지 유예 기간 경과 후 7월부터 일반요금이 적용됨을 홍보하였습니다. 현재 경기 일반 교통카드의 공급이 원활치 않으므로 경기(구)학생카드를 가지고 계신 분들은 각 농협에서 카드 잔액 및 보증금을 환불받으시거나 자원 재활용 측면에서 성인 가족분이나 친지들이 사용될 수 있도록 많은 협조바랍니다.

환불 처리 시 환불이 바로 이루어지지 않는 이유는?

Q. 환불 처리 시 환불이 바로 이루어지지 않는 이유는?


A. 경기 일반 교통카드 및 e학생카드의 환불 방법은 환불 신청된 카드의 원장DB를 조회하여 확인된 잔액을 고객에게 환불하는 방식이나, 고객의 교통카드 사용내역이 사용기관(버스, 타조합등)을 통하여 경기조합 정산시스템에서 정산완료 되는 시일에 평균 3일 이상 소요되므로 환불요청 즉시 환불 시에는 초과환불금 (미정산금, 고장 이전 사용분등)이 발생됨에 따라 환불업무가 늦어지는 경우가 발생하게 됩니다.

경기 일반 교통카드 사용 중 무감, 파손, 정상카드 환불 시에는 어디서 환불받나요?

Q. 경기 일반 교통카드 사용 중 무감, 파손, 정상카드 환불 시에는 어디서 환불받나요?


A. 경기 일반 교통카드는 경기도 각 지역 농협(회원조합 포함)에서 환불 받으실 수 있으며, 자세한 농협 지점 안내는 홈페이지내 환불 항목에서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1.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