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실물·민원상담
  • 교통불편신고 작성

유실물·민원상담

  1. 1. 처리기준
    • 민원글은 비공개이고 업체의 답글은 공개를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답글을 게시할 때 민원인 및 운수종사자의 개인정보 (성명, 생년월일, 연락처 등)는 삭제하고 게시합니다.
    • 민원은 해당 버스업체 담당자가 7일 이내 민원에 대한 답변을 드립니다.
    • 확인 등이 필요한 사항은 최대 14일 이내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다만, 입력하신 정보가 정확하지 않을 경우 조합에서 재분류 후, 처리되어답변이 늦을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를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2. 2. 처리절차
    민원 제기 → 해당업체 통보 → 업체 민원담당자 확인 → 민원답변(완료)(최장 14일) (잘못된 정보일 경우) → 업체담당자 a확인 후 조합에 통보 → 조합 확인 후 해당업체 재통보 또는 조합에서 답변
  3. 3. 민원 답변 불가 사항
    • 서울, 인천 등 타지역 소속 버스, 마을버스의 경우 민원처리 불가
      * 노선 검색 시 해당 민원사이트로 연결
    • 특별한 민원사항 없이 일방적인 비방, 욕설, 등의 글
  4. 4. 민원글 보존기간
    • 민원글은 답변 완료 후 6개월 이내 삭제
    • 광고글, 일방적인 비방, 욕설글 등은 확인 즉시 삭제

RE: 히터(난방) 적당히 켜주세요

경기고속

view : 267

업체명 : 경기고속

노선번호 : G3202

안녕하십니까 해당 노선을 관리하는 관리자입니다.

 

당사 버스를 이용하심에 있어 불편을 느끼시고 계신것 같으셔서 진심으로 죄송합니다.

 

민원인분처럼 너무 과도한 히터를 트는것에 대하여 불편함을 느끼시고 히터를 꺼 달라고 요청을 하시는

 

경우도 있지만 반대로 날이 추워졌음에도 불구하고 히터를 켜지 않는다는 민원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히터를 켜면 과도하게 켠다고 민원이 나오고, 히터를 약하게 틀면 히터를 켜지 않는다고

 

민원이 발생하곤 합니다. 

 

버스의 특성 상 히터가 나오는 좌석의 경우 히터가 나오지 않는 좌석보다 더 덥게 느껴지게 마련이고

 

히터가 나오지 않는 자리의 경우 더 춥게 느껴질수밖에 없습니다.

 

게다가 앞 좌석 부근에 탑승해 계신분들은 춥다고 느끼고 히터를 켜 달라고 민원을 넣으시고

 

뒷 좌석쪽 히터가 나오는 자리에 앉아 계신분들은 히터를 꺼 달라고 요청하시니

 

영업소 입장에서도 곤혹스러울때가 많습니다.

 

 

차내 적정 온도를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완벽하지 못하였기에 이런 민원이

 

발생한 점 진심으로 죄송한 마음이며 당 영업소에서 계속 교육을 하겠지만

 

차량 내부 특히 뒤쪽 자리가 덥다고 느껴진다면 현장에서 승무사원에게 요청해 주신다면

 

즉시 조치할수 있도록 교육하겠으며 그렇게 말씀을 해 주시는 분이 계셔야

 

춥다고 느껴져서 민원을 넣으시는분도 다른 사람들은 덥게 느끼고 있구나 라는 생각을 하고

 

이해하는 부분이 있기에 조금만 양해해 주시고 말씀을 해 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고객님.


-----------------------------[원글]-----------------------------

 

 

항상 수고하시는 기사님께 감사합니다.

 

추워진 날씨에 히터 켜시는것도 이해합니다만, 너무 과합니다.

히터는 버스승객이 50퍼이상 탑승했다면 제발 꺼주시길 바랍니다.

 

1. 날이추워지면 승객들은 알아서 두꺼운 외투를 입습니다.

그리고 버스 내부는 좁기때문에 버스탑승 후 외투를 벗기 매우 불편하여 계속 외투를 입은채로 목적지까지 가게됩니다.

이 상태에 과한 히터까지 더해져 죽을 맛입니다.

옆좌석에 아무도 없다면 물론 외투를 벗겠지만,

통근시각 만차일 경우 이는 매우 어렵습니다.

 

2. 분명 추위를 많이 타거나, 외투를 얇게 입은 승객도 있을것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히터를 계속 틀어야 하는것이 필수적이라면,

적어도 각 좌석에서 에어컨도 틀 수 있게 해주세요.

창문이 없는 버스구조로 인해 문도 열지못하여 매우 불편합니다.

 

난방(히터)관련 민원은 인터넷에서도 쉽게 찾아볼수있는 내용입니다.

또한 거의 매일같이 승객중 한분이 참지못하고 일어나서 기사님께 찾아가 히터를 꺼달라고 하는 모습을 목격하고있습니다.

왜 버스회사는 이런 불편사항에 대해 개선하지 않나요?

G3202만의 문제가 아닌 모든 버스에 해당되는 문제입니다.

진짜 화가 끝까지나는데 꾹꾹 참아가며 글을 작성합니다.

제발 개선부탁드립디다.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